3D 입체 글자 만들기
- 글자를 입력한다
- Type > Create outline으로 글자를 깨트린다
- 직접 선택 툴을 이용해서 글자를 올리고 싶은 path만 선택해서 올린다
- 글자를 전체 선택해서 pathfinder에서 unite해준다
- Object > offset path로 글자를 좀 더 키워준다
- pathfinder로 offset path로 키운 글자까지 unite해준다 (오브젝트를 밑으로 내릴 것: command + [)
- shift키로 위로 올리면 10px씩 올라감
- 흰색 글자와 검정 글자를 ungroup하여 흰 글자만 unite해준다
- 검정색 부분을 command c + command b를 해서 아래쪽으로 복사한다
- shift 방향키로 원하는 부분으로 조정한다
- 두께감을 표현하기 위해 blend tool을 사용해서 간격을 채우고 싶은 오브젝트를 각각 클릭해준다
- Object > expand로 글자를 깨트려주고 pathfinder로 unite를 해서 검정 글자를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든다
- 흰색글자를 뒤로 복사해서 shift키로 글자를 조정한다
- 조정한 흰색글자에 다른 색상을 준다
- 기존의 안쪽 흰색글자에는 stroke값을 준다 (두꺼운 stroke색상과 같게 하면 더 자연스러움)
- 글로시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원형을 찌그러뜨린다음 brush 패널로 드래그한다
- 브러쉬툴을 선택해서 효과를 그려넣어준다
cf) blend tool: 오브젝트와 오브젝트 사이의 연속성을 줄 때 주로 사용하는 툴
더블 클릭하면 Option panel로 steps 개수를 조절할 수 있다
많으면 많을수록 직선에 가까워지지만 컴퓨터 성능이 안좋아짐..
Q: create outline과 Object> expand의 차이? 둘다 글자를 깨트리는것?
글자를 깨트리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?
'UI > illustrato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진을 로고로 만드는 이미지 트레이스 (0) | 2023.02.28 |
---|---|
라벨 디자인 | 뱃지 만들기 (0) | 2023.02.27 |
인스타그램 로고 만들기 (0) | 2023.02.27 |
둥근 모서리 별 그리기 (0) | 2023.02.27 |
워크스페이스 설정 (0) | 2023.02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