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경쟁사 조사를 하는 이유
1) 멘탈 모델 발견
2) 우리 서비스 사용성 개선
3) 목표 발견 및 집중
4) 서비스의 현 위치 파악
5) 경쟁사 강약점 파악
6) 우리 제품 강약점 파악
7) 제품의 기능 변경시 증거 필요
* 경쟁사 분류
직접 경쟁자: 유사한 가격과 동일한 제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들
간접 경쟁자: 현재 수익 창출법은 다르지만 잠재적 경쟁자가 될 수 있는 서비스들
* 비교 차트 만들기
1) 경쟁사 선정
2) 유용한 기능과 UX목록 선정
-> 이 부분은 UX/UI 와 DEV 부분을 따로 선정하면 좋을 것 같음
-> 대부분이 다 갖고 있는 요소일 경우 시장에서의 멘탈모델로 규정
-> ex) 회사의 규모, 주요 타겟층, 제공되는 서비스(UX/UI & DEV), 가치, 시장 점유율, 가격대, 품질 관리 기준, 마케팅 및 소셜미디어 전략 분석, 고객 평점 차이
3) 점수화, 유형화 해서 간략하게 정리
4) 이후에 문장화시킴
-> ex) 강약점, 가격, 소셜미디어, 온보딩 경험 등의 내용으로 구성
* 다양한 비교 기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