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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쟁사 조사법 정리

work

by UD96 2024. 1. 17. 09:4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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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경쟁사 조사를 하는 이유

1) 멘탈 모델 발견

2) 우리 서비스 사용성 개선

3) 목표 발견 및 집중

4) 서비스의 현 위치 파악

5) 경쟁사 강약점 파악

6) 우리 제품 강약점 파악

7) 제품의 기능 변경시 증거 필요

 

* 경쟁사 분류

직접 경쟁자: 유사한 가격과 동일한 제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들

간접 경쟁자: 현재 수익 창출법은 다르지만 잠재적 경쟁자가 될 수 있는 서비스들

 

* 비교 차트 만들기

1) 경쟁사 선정

2) 유용한 기능과 UX목록 선정

-> 이 부분은 UX/UI 와 DEV 부분을 따로 선정하면 좋을 것 같음

-> 대부분이 다 갖고 있는 요소일 경우 시장에서의 멘탈모델로 규정

-> ex) 회사의 규모, 주요 타겟층, 제공되는 서비스(UX/UI & DEV), 가치, 시장 점유율, 가격대, 품질 관리 기준, 마케팅 및 소셜미디어 전략 분석, 고객 평점 차이

3) 점수화, 유형화 해서 간략하게 정리

4) 이후에 문장화시킴

-> ex) 강약점, 가격, 소셜미디어, 온보딩 경험 등의 내용으로 구성

 

* 다양한 비교 기법

https://brunch.co.kr/@cliche-cliche/10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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